스타일 Tip

뒤로가기
제목

가을 체크무늬 스타일, 패턴 종류부터 코디법까지!

작성자 일상화보(ip:)

작성일 2022-09-06 17:22:21

조회 22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가을 체크무늬 스타일, 패턴 종류부터 코디법까지!

가을에 체크무늬 스타일, 때로는 여성스럽게, 때로는 캐주얼하게 또 때로는 고급스럽게 다양하게 활용하여 소화할 수 있는 매력적인 패턴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체크는 어떤 아이템에 적용하느냐에 따라 여러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서 믹스매치하기에도 정말 좋은 아이템이죠! 가장 인기있는 체크 무늬 3가지를 살펴보고, 스타들의 코디룩도 알아볼게요!


가을 체크무늬 스타일 – 01.글렌체크

가을 체크무늬 스타일 - 01.글렌체크 미연
미연


클래식한 느낌의 글렌체크는 작은 격자무늬가 모여서 큰 격자무늬의 모습을 보이는 ‘글렌체크’는 예전에 주로 남녀 슈트나 코트의 안감으로 사용되었지만, 요즘엔 시크한 매력 덕분에 여러가지 디자인의 옷들을 볼 수 있답니다

가볍고 고급스러운 소재로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혀주는 패턴이에요! 데님, 슬랙스, 면바지 등 다양하게 매치하기 좋답니다.

미연은 클렌체크 패턴의 미니스커트와, 컬러풀한 셔츠에 니트를 레이어드하여 클래식한 프레피 룩을 연출한 코디도 참고해보세요:)

가을 체크무늬 스타일 – 02.타탄체크

가을 체크무늬 스타일 - 02.타탄체크 김나영
김나영


스코틀랜드의 전통 격자무늬에요. 가장 대중적인 체크랍니다. 여러가지 선명한 컬러의 실들이 수직과 수평으로 교차되어 짜인 모양을 띄어요. 주로 2중, 3중으로 무늬가 겹쳐보이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김나영 처럼 체크 패턴을 힙하게 입고 싶은 날에 선택해보세요. 김나영이 선택한 옐로 &블랙 조합이라면 조금더 강렬한 룩을 완성할 수 있을텐데요. 상의와 하의는 같은 컬러조합이지만 소재와 패턴의 크기를 달리 선택하여 재미있는 스타일링을 보여준 것 같아요.

03. 깅엄체크

가을 체크무늬 스타일 깅엄체크
핀터레스트

깅엄체크는 특유의 캐주얼한 느낌으로 소녀스타일로 코디하고 싶을 때 추천드려요! 어두운톤의 깅엄체크의 셔츠를 허리에 묶는 연출로 스포티한 느낌도 살릴 수 있답니다.

더 다양한 셀럽들의 가을 체크코디를 살펴볼까요?

  • 효민의 가을 트위드재킷
효민


가을에는 트위드를 빼놓을 수 없죠? 효민이 선택한 자켓처럼 다양한 컬러가 어우러져 있다면 더 경쾌한 룩을 보여줄 수 있어요. 재킷이 강렬하니 이너로는 캐주얼한 티셔츠를 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기에 데님팬츠를 입어 캐주얼한 듯, 사랑스러운 가을룩을 완성해보세요.

  • 김민주의 브라운 원피스
가을 체크무늬 스타일
김민주


가을하면 뭐니뭐니 해도 브라운이 빠져서는 안되는 것같아요.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체크 패턴 원피스를 입은 김민주. 전체적인 룩의 아이템을 모두 브라운으로 통일 했어요. 이렇게 체크패턴 하나만으로도 굳이 다른거에 포인트를 주지 않아도 매력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답니다.

03. 하운드투스 체크





겨울까지 입기 좋은 하운드투스 패턴은 화이트, 블랙 또는 진하고 엷은 줄무늬로 폭을 똑같이 한 체크 패턴이에요. 셰퍼드 체크 보다는 무늬가 거칠고 큰 것이 특징이고 체크의 형태가 사냥개의 이빨과 닮았다는 것에서 생긴 명칭 이에요. 겨울 자켓, 코트 등 두꺼운 모직물에 많이 사용되며 유행을 타지 않은 패턴 중 하나입니다. 날렵하고도 세련된 도시적인 이미지와 무늬 특유의 개성과 유니크함으로 다양한 컬러와 스타일로 사랑을 받고 있어요. 하운드투스는 갈지자 모양으로 날씬한 느낌을 주어 체형보정에 효과적인 체크 패턴이에요.


일상화보에서 선보인 보라색 하운드투스 루즈핏 원피스로 유니크한 룩을 연출해 보는 것도 좋겠어요. 루즈하지만 얇은 원단으로 차르르 떨어지는 라인이 예쁜 원피스입니다. 임신부원피스 찾으신다면 이런 독특한 컬러감의 비주얼도 좋을 것 같아요.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구매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니까 더욱 상세한 이미지가 궁금하시다면 클릭해 주세요~!!


이 외에도 일상화보에는 다양한 체크 패턴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어요. 체크 패턴 모아보기로 링크 남겨드릴게요. 많이들 구경하세요 :)

일상을 화보로 만드는 여성의류 쇼핑몰 (ilsanghabo.com) 체크패턴 아이템 모아보기


올 가을에는 자연스럽게 매치한 레이어드 스타일도 유행이라고하니, 정장 캐주얼한 체크 패턴의 원피스를 가죽소재의 자켓으로 매치하면 트렌디하면서 시크한 가을의 느낌을 더 잘 살릴 수 있는 코디가 될 것같네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